반응형
애드센스 설정을 어떻게 하면
광고 수익을 더 늘릴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
광고를 상단에 2개를 달지
좌측 배너를 다는 게 나을지
광고를 여러 개 다는 게 나을지
한 개만 다는 게 나을지 등등
그 고민은 우선 방문자를 늘리고 나서 하는 게 맞다.
보통 방문자 100명당
광고 1명 정도 클릭하는 게 일반적인 통계다.
1,000명 정도 클릭하면 10명 클릭
한 명당 평균 100원씩 잡으면
1,000명 방문해야 겨우 1,000원이다.
달러로는 1달러 정도다.
(머리 아프니 1달러는 그냥 1,000원이다)
1,000원 정도 수익 나는 상황에서는
광고를 어떻게 달든지 간에 별 차이 안 난다
1,000원이나 1,500원이나
이런 고민은
적어도 10,000명이 넘은 뒤에 해도 크게 상관없다.
10,000원하고 15,000원은 체감될 정도가 되니깐.
블로그든 웹사이트든
초반에는 방문자를 늘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
사람 많이 지나다니는,
즉 유동인구가 많은 곳은
무슨 장사를 해도 웬만하면 망하지 않는 것과
같은 원리가 인터넷에서도 통한다.
자신의 블로그가
사람으로 항상 북적북적 되게 만들고 난 뒤에
수익을 고민하는 게 올바른 순서다.
카카오톡도 처음에는 아무런 수익 없이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쓰게 만들까
오직 그것에만 집중했다.
방문자 = 수익은 불변의 진리다.
반응형
'블로그&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수익을 직업에 비유한 글 (0) | 2021.12.04 |
---|---|
블로그 꼼수와 정석 사이 (0) | 2021.12.04 |
유튜버는 누구나 될 수 있다 (0) | 2021.12.01 |
경험에 기반한 글을 사람들은 좋아한다 (0) | 2021.11.29 |
애드센스로 돈 벌려면 광고 단가를 알아야 한다 (0) | 2021.11.29 |
수익 측면에서의 블로그 vs 유튜브 차이 (0) | 2021.11.27 |
블로그는 정직하게 운영하자 (0) | 2021.11.27 |
구글 검색 엔진의 위대함 (0) | 2021.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