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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설정을 어떻게 하면

광고 수익을 더 늘릴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

 

광고를 상단에 2개를 달지

좌측 배너를 다는 게 나을지

광고를 여러 개 다는 게 나을지

한 개만 다는 게 나을지 등등

 

그 고민은 우선 방문자를 늘리고 나서 하는 게 맞다.

 

보통 방문자 100명당

광고 1명 정도 클릭하는 게 일반적인 통계다.

 

1,000명 정도 클릭하면 10명 클릭

한 명당 평균 100원씩 잡으면

1,000명 방문해야 겨우 1,000원이다.

 

달러로는 1달러 정도다.

(머리 아프니 1달러는 그냥 1,000원이다)

 

1,000원 정도 수익 나는 상황에서는

광고를 어떻게 달든지 간에 별 차이 안 난다

1,000원이나 1,500원이나

 

이런 고민은

적어도 10,000명이 넘은 뒤에 해도 크게 상관없다.

10,000원하고 15,000원은 체감될 정도가 되니깐.

 

블로그든 웹사이트든

초반에는 방문자를 늘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

 

사람 많이 지나다니는,

즉 유동인구가 많은 곳은

무슨 장사를 해도 웬만하면 망하지 않는 것과

같은 원리가 인터넷에서도 통한다.

 

자신의 블로그가

사람으로 항상 북적북적 되게 만들고 난 뒤에

수익을 고민하는 게 올바른 순서다.

 

카카오톡도 처음에는 아무런 수익 없이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쓰게 만들까

오직 그것에만 집중했다.

 

방문자 = 수익은 불변의 진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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