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은 누구나 경험을 한다.
그 경험이 무엇이 됐든 간에
방에 누워서 천장만 보고 있는 것도 경험은 경험이다.
사람들은 그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걸 좋아한다.
자신의 경험과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의 글을 보면 관심을 가진다.
남자들이 군대 이야기를 좋아하는 것도 비슷하다.
군대를 다녀온 사람들끼리는
군대에서의 경험에 공감하고 집중한다.
시집살이를 하는 여성도 마찬가지다.
비슷한 고민을 경험하고 고민에 대해 서로 공감한다.
대형 커뮤니티에 사람들이 글을 쓰는 이유도
자신의 경험담을 쓰고
거기에 달린 댓글을 보며 서로 소통하고
같은 고민을 느끼면서 공감한다.
하지만 블로그는
대형 커뮤니티에 비해 달리는 댓글이 없다.
당연하다.
하지만 누군가는 글을 읽는다.
그것으로 만족하자.
그리고 누군가는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한다.
비록 댓글은 안 달았지만
그분들께 더더욱 감사하자.
하지만 절대 광고를 클릭해 달라는 등의
말은 하면 안 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장 싫어하는 것은
부정적인 광고 클릭이다.
그건 광고주들에 대한 배신이다.
광고의 기본은 해당 광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즉 타겟팅 된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아무 관련 없는 사람들이 아무 의미 없이
광고 클릭하는 것을
우리의 구글 신(Google God)께서는 다 아신다.
자신의 경험이 누군가에게는 피가 되고 살이 될 수도 있다.
경험에 기반한 글을 사람들은 신뢰한다.
반응형
'블로그&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블로그는 운과 타이밍도 중요하다 (0) | 2021.12.06 |
---|---|
블로그 수익을 직업에 비유한 글 (0) | 2021.12.04 |
블로그 꼼수와 정석 사이 (0) | 2021.12.04 |
유튜버는 누구나 될 수 있다 (0) | 2021.12.01 |
애드센스 설정 보단 방문자 늘리는게 먼저 (0) | 2021.11.29 |
애드센스로 돈 벌려면 광고 단가를 알아야 한다 (0) | 2021.11.29 |
수익 측면에서의 블로그 vs 유튜브 차이 (0) | 2021.11.27 |
블로그는 정직하게 운영하자 (0) | 2021.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