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 분야에나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특히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있어

마케팅은 사업의 성패를 결정 지을 정도로 중요하다.

 

한 번씩 음식점에 가보면

음식의 질이나 인테리어, 서비스 등 특별히 나쁜 점을 찾기 힘든데도

장사가 잘 안 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아마도 입소문이 나지 않아

사람들의 발길이 가지 않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물건을 생산하는 기업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특출 난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만들었더라도

일반 대중들이 그런 물건이 있는지 조차 모른다면

회사의 매출이 좋을 리가 없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웹사이트를 운영할 때도 마찬가지로

검색엔진의 상위 랭크를 차지하거나 적재적소의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오지 않으면 유령 사이트가 될 뿐이다.

 

사람의 왕래가 많은 곳에서는 수익이 저절로 따라붙는다.

 

어떻게 사람들을 자신이 있는 곳으로 불러 모을지는

정말 어려운 일이며 연구가 필요한 분야다.

 

나는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기회가 있을 때마다 공부하고 있다.

 

명심할 것은 아무리 뛰어난 제품이나 맛있는 음식을 만들더라도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없다면 소용이 없다는 사실이다.

반응형